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주 청년13통장 100만원 저축하면 100만원 더주는데 6천명 몰려

by 은이야 2023. 2. 16.
728x90
반응형

광주 청년13통장을 알고 계셨나요? 이번에 8기 모집을 한 청년복지입니다. 청년13 통장으로 일(1)+삶(3), 일과 삶을 도와주는 정책으로 광주광역시에서 청년정책 기본조례법에 근거하여 일하는 청년들을 격려하기 위해 만든 것이라고 합니다.

 

 

광주광역시에서 일하는 청년들의 경제적인 자립심과 생활비 안정을 위해 진행하는 사업인데요.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더욱 확대되어 광주 청년13통장 8기를 모집하였습니다. 

광주광역시뿐만 아니라 다양한 후원사와 함께 하여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 이유는 한달에 10만 원이라는 적은 금액으로 겨우 10달만 모으면 되기 때문입니다. 1년이 안 되는 기간 내에 100만 원을 모으면 시에서 100만 원의 지원금을 주어 총 200만 원을 모을 수 있는 아주 좋은 정책입니다.

다른 정책에서 지원하는 저축 사업과 다르게 부담없는 금액으로 시작할 수 있고 부담 없는 기간으로 진행이 가능하니 사회초년생이라도 쉽게 할 수 있을 듯합니다!

 

 

또한 단순히 200만 원을 모아 생활안정을 돕는 것이 아니라 온라인 금융멘토링, 트렌드 금융역량 강화로 경제적 자립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MZ세대는 재테크에 대해 관심이 많다고 하죠? 그렇다면 저금도 하고 경제이야기도 들을 수 있는 광주 청년13통장에 가입을 해보는 건 어떨까요? 

 

한 달에 10만 원이 적은 금액일 수도 있고 큰 금액일 수도 있습니다. 생활비 문제로 중간에 저축을 그만둬야 할 때가 있을 수가 있는데 이때 얼마나 서러운지 몰라요. 광주 청년13통장은 청년들의 그런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이어 드림 비상금 대출지원 사업으로 10달 동안 꾸준히 저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합니다.

 

또, 전국 최초로 통장 만기 후에는 17% 상당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더(THE)드림 통장을 지원하여 올해는 더욱더 광주 청년들의 경제적인 자립과 생활안정을 도모한다고 합니다!

 

 

지원 대상은 광주에 거주하는 청년들만! 기존에는 34세까지였던 근로청년이 이번에는 39세로 확대되었다고 하니 너무 좋은 소식 아니겠습니까?

상용직/계약직 구분 없이 작년부터 거주하고 있던 근로 청년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니~~~!  선정 인원은 총 610명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올해 광주 청년13통장 8기 모집 시에 6천302명이 지원하여 10.3대 1의 경쟁이 붙었다고 하죠?

이전 경쟁력보다 올해는 더 폭이 커졌습니다. 광주시에서는 지원 연령을 늘여서 그런 것이 아닐까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제부도 광주 사람이고 나이차가 있다 보니 이런 혜택을 받지 못하였었는데 이번에 정보를 전달해 줬더니 나이는 통과가 되지만 소득기준이 안된다고 합니다ㅋㅋ 생각해 보니 제부가 일을 열심히 하는 것을 잊고 있었네요! 

 

 

광주 청년13통장 8기 모집은 현재 끝났습니다. 1월 31부터 2월 14일까지 진행하였고 오늘 결과가 발표 난다고 하니 두근두근 하네요. 올해 되지 못한 청년들은 내년에 더 좋은 혜택으로 돌아올 청년13통장을 노려보면 좋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loading